- 성공의 시발점은 행복한 가정에서부터
상상력과 창의력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나로 세계를 정복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기 하나로 지구촌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닌텐도, 미키마우스 캐릭터 하나로 초국가적 기업이 된 디즈니의 성공 요인은 모두 상상력과 창의력이다. 아무도 생각해 내지 못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독특한 발상이 개인과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행복하고 자신감 있는 사람의 머리에서 나온다.
그래서 행복한 가정, 화목한 부부가 곧 개인의 경쟁력이자 기업의 경쟁력이 된다. 직원이 행복해야 생산성이 높아지고 CEO 가정이 살아야 직원들이 산다. CEO 부부의 행복이 곧 직원의 행복이고 직원이 행복하면 회사가 번영한다.
기업의 정책결정권을 쥐고 있는 CEO가 부부싸움이라도 하고 출근하면 그날 그 회사 직원들은 하루 종일 죽을 맛이다. 최고 경영인의 가정불화가 기업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코스닥 등록을 앞둔 한 기업의 CEO가 부부싸움의 여파로 등록도 못한 채 퇴출당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러니 대통령이 부부싸움을 한날에는 온 나라가 조심해야 하며 강대국 지도자가 부부싸움을 하면 온 세계가 긴장해야 할 판이다. 한 가정에서 일어난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세계 어느 곳에서 거대한 폭풍으로 몰아칠지 알 수 없는 노릇이다.
가정이 행복한 사람은 지장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이직률도 낮다고 한다.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인정받는데 회사를 옮길 이유가 없다. 직장 정착률이 높으면 기업차원에서는 조직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고 당연히 신규 채용과 직원 훈련에 드는 비용이 절감되어 이익이 높아진다.
요즈음 기업에서 직원들의 가정을 챙기는 행사가 많아진 것도 이 때문이다. 직원의 가정이 망가지면 기업에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가정 친화 기업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행복한 가정이 최고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인 것이다.
성공의 시발점은 가정이다. 가정은 삶의 휴식처일 뿐 아니라 힘의 충전소이다. 가정에서 새로운 힘을 충전 받을 때 성공을 향해 달릴 수 있다. 불행한 가정은 새로운 힘을 충전시키기는커녕 가지고 있던 에너지마저 방전시킨다. 혹시 우리 집은 뭘 해도 안된다고 생각하는가?
되는 일이 없어서 불행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생각을 전환하라.
일이 잘되고 성공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한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다.
성공이 먼저가 아니라 가정의 행복이 먼저다.
– 두상달 장로
(사) 가정문화원 이사장
칠성산업(주) 대표이사
(주)디케이 대표이사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및 이사장
중동선교회 이사장 및 명예이사장
(전)사단법인 한국기아대책기구 이사장
(전)기독실업인회 중앙회장 및 명예회장
한국직장선교회, YFC 이사장
국내 1호 부부강사
아침키스가 연봉을 높인다 저자
결혼, 천일 안에 다 싸워라 저자
행복한 가정을 꿈꾸십니까 저자
수상내역 –
보건복지부 가정의 날 대통령표창
제 10회 대한민국 신지식인상 가정부문
서울특별시 부부의 날 위원회 서울부부상